본문 바로가기
코딩/잇(it)생 챌린지

멀티잇 백엔드 개발(Java) 1주차 회고

by 흐미쓰 2024. 4. 12.

멀티잇 자바 백엔드 과정에 참여하다

퍼블리셔로 근무를 하다가 독학으로 준비를 하다가 멀티기존에는 독학+알바를 하며 하다가, 아무래도 점점 개발자 취업 문이 좁아지고 있기도 하고, 지원금을 수령하며 하루 종일 공부해서 빠르게 개발자로 취업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여 등록하게 되었다. 앞으로 내 계획은 최대한 열심히 수업을 듣고, 종료 후 1달 이내에 백엔드로 취업하는 것이다.

 

1주차 내용

1주차에 배운 내용은, HTML, CSS, JS, JQUERY에 대한 내용이었다. 퍼블리셔로 일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, 복기하는 느낌으로 들을 수 있었다. 그리고 추가적으로 CORS, PROXY와 같은 개념은 들어는 보았으나 설명을 들어본 것은 처음이여서 이런 새로 배우는 내용도 있었다.

 

그리고 다양한 곳의 API를 사용해보고, 가지고 오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었다.

 

처음 보는/복기 해둘 내용 정리

  • JQUERY UI : JQUERY에서 만든 UI전용 플러그인.
  • AJAX : 비동기통신 방식. JS의 객체형식과 유사하다.
  • CORS : 다른 도메인에서 웹 사이트의 리소스를 JS로 가져오려고 할 때 발생한다. 서버 측에서 헤더에서 설정해야 하며, 클라이언트 측에서 우회할 방법도 있다.
  •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AJAX로 가지고 와서 개발에 사용하는 방법 ($.ajax())

 

 

본 포스팅은 멀티캠퍼스의 멀티잇 백엔드 개발(Java)의 교육을 수강하고 작성되었습니다.